로고

한국미술진흥원과 부설기관에서 작년 1년간 미술 전 분야를 망라한 대규모 온라인 전시회 수상자 발표

김진남 작가 대상(서양화 부문)에 선정되다.

한국종합방송 | 기사입력 2023/03/07 [12:42]

한국미술진흥원과 부설기관에서 작년 1년간 미술 전 분야를 망라한 대규모 온라인 전시회 수상자 발표

김진남 작가 대상(서양화 부문)에 선정되다.

한국종합방송 | 입력 : 2023/03/07 [12:42]

국내최대 미술플렛폼 한국미술진흥원에서 기획한 2022 특별기획전이 성공리에 막을 내리고 2023년 1월 20일에 심사발표를 하였다미술 전 분야를 망라한 이 행사는 온라인전시와 오프라인전시를 통해 유럽과 중남미전시까지 이어져 파격적인 행보를 하며 영예의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출품분야는 총 29개 분야 (한국화서양화수채화조각판화디자인사진서예문인화민화도자불화서각전통공예현대공예설치미디어아트디지털아트융합미술복합미술건축미술샌드아트인두화애니메이션캘리그라피그림과패션뷰티화웨장식야생화그림아트)로서 현재까지 총 3만여점으로 단순한 전시를 넘어 미술계의 대축제가 되었다.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수준 높은 작품들이 전국에서 대거 출품되어 한달간 3차에 걸처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였다.
 
 

▲ 대상(서양화 부문) 수상작_김진남 작품_Beyond 3  © 한국종합방송


▲ 김진남 작가  © 한국종합방송


 

작품의 예술성 및 한국미술진흥원과 부설기관 전시회 참여 실적을 반영하여 김진남 작가가 대상(서양화 부문)을 수상하였다.

 

물을 사랑한 김진남 작가는 물속에 투영되는 인물들을 통해 단순한 인물화가 아닌 사람들의 심리와 감정을 표현하는 인물화를 그리는 작가이다.

 

김진남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 회화과를 졸업했다이후 개인전과 단체전을 다수 개최하였고, 2018년 한국미술국제대전 명예대회장상, 2019년 제29회 배동신어등미술제에서는 대상 2022 파라과이 아트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 하였다.


이외에도 최종 선정된 수상자 명단은 한국미술진흥원 홈페이지 (https://kapatv.net/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국미술진흥원의 김순옥 원장은 이례적으로 시도된 대규모 온라인 전시 2022 한국미술진흥원 특별기획전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릴 수 있었던 것은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작가들 덕분입니다출품해준 모든 작가들의 열정과 용기에 박수를 보내며수상자 모두에게 축하를 전합니다.”라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해마다 개최되는 한국미술진흥원 특별기획전은 3만여점의 출품작을 통해 기존의 형식적인 모든 틀을 깬 도전적인 전시도 성공할 수 있다는 사례를 보여주며 미술콘텐츠의 역할과 정체성을 공고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