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미술진흥원과 부설기관에서 작년 1년간 미술 전 분야를 망라한 대규모 온라인 전시회 수상자 발표

강춘진 작가 대상(한국화 부문)에 선정되다.

한국종합방송 | 기사입력 2023/03/07 [12:39]

한국미술진흥원과 부설기관에서 작년 1년간 미술 전 분야를 망라한 대규모 온라인 전시회 수상자 발표

강춘진 작가 대상(한국화 부문)에 선정되다.

한국종합방송 | 입력 : 2023/03/07 [12:39]

국내최대 미술플렛폼 한국미술진흥원에서 기획한 2022 특별기획전이 성공리에 막을 내리고 2023년 1월 20일에 심사발표를 하였다미술 전 분야를 망라한 이 행사는 온라인전시와 오프라인전시를 통해 유럽과 중남미전시까지 이어져 파격적인 행보를 하며 영예의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출품분야는 총 29개 분야 (한국화서양화수채화조각판화디자인사진서예문인화민화도자불화서각전통공예현대공예설치미디어아트디지털아트융합미술복합미술건축미술샌드아트인두화애니메이션캘리그라피그림과패션뷰티화웨장식야생화그림아트)로서 현재까지 총 3만여점으로 단순한 전시를 넘어 미술계의 대축제가 되었다.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수준 높은 작품들이 전국에서 대거 출품되어 한달간 3차에 걸처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였다.
 

▲ 대상(한국화 부문) 수상작_강춘진 작품_ 만남  © 한국종합방송


▲ 강춘진 작가  © 한국종합방송


 
작품의 예술성 및 한국미술진흥원과 부설기관 전시회 참여 실적을 반영하여 강춘진 작가가 대상(한국화 부문)을 수상하였다.

 

수묵담채를 순지에 표현하는 정통한국화 기법의 작품들을 보여주는 강춘진 작가의 작품은 한국적인 감성을 살려 한국화 재료를 통해 화려한 듯 소박함이 느껴진다.

 

강춘진 작가는 개인전 6해외 초대전 6국내 초대전 60회 등 활발한 전시활동을 하고 있다대한민국 문화예술 명인대전 명인대상 외 20회 대상을 수상하였으며대한민국 부채예술대전 종합대상, 2017 한국을 빛낸 자상스러운 한국인 대상(한국화부)를 수상한 바 있다현재 한국미술협회 회원대한국 문화예술협회 한국화 명인 2020-05호이며한국예술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고 보국훈장광복장(국가유공자)이다.

 

이외에도 최종 선정된 수상자 명단은 한국미술진흥원 홈페이지 (https://kapatv.net/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국미술진흥원의 김순옥 원장은 이례적으로 시도된 대규모 온라인 전시 2022 한국미술진흥원 특별기획전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릴 수 있었던 것은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작가들 덕분입니다출품해준 모든 작가들의 열정과 용기에 박수를 보내며수상자 모두에게 축하를 전합니다.”라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