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술진흥원과 부설기관에서 작년 1년간 미술 전 분야를 망라한 대규모 온라인 전시회 수상자 발표주은화 작가 대상(인터넷 인기작가상)에 선정되다.국내최대 미술플렛폼 한국미술진흥원에서 기획한 2022 특별기획전이 성공리에 막을 내리고 2023년 1월 20일에 심사발표를 하였다. 미술 전 분야를 총망라한 이 행사는 온라인전시와 오프라인전시를 통해 유럽과 중남미전시까지 이어져 파격적인행보를 하며 영예의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출품 분야는 총 29개 분야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조각, 판화, 디자인, 사진, 서예, 문인화, 민화, 도자, 불화, 서각, 전통공예, 현대공예, 설치미디어아트, 디지털아트, 융합미술, 복합미술, 건축미술, 샌드아트, 인두화, 애니메이션, 캘리그라피, 그림과시, 패션, 뷰티, 화훼장식, 야생화그림아트)로서 현재까지 총 3만여점으로 단순한 전시를 넘어 미술계의 대축제가 되었다.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수준 높은 작품들이 전국에서 대거 출품되어 한달간 3차에 걸처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였다.
2022년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주은화 작가가 대상 (인터넷 인기작가상)을 수상하였다.
주은화 작가는 파이버보드 (Fiberboard (섬유판))를 활용하여 공예를 회화에 접목시킨 비구상 회화 작품을 선보인다. 버려지는 제품에 다양한 가치를 더해 새로운 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킨다. 주은화 작가의 업사이클링 미술작품은 지구환경의 소중한 의미를 담고 있는 친환경적인 예술작품이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는 작품이다.
끊임없이 공부하며 석, 박사 학위를 받은 주은화 작가는 미국, 태국, 일본, 대만, 베트남, 중국, 라오스, 러시아, 프랑스, 캄보디아, 러시아 등에서 개인전을 연 화려한 전시 경력을 자랑한다. 대한민국미술대전 비구상, 구상 부문 특선, 현대미술대전 우수상 등 다수 수상을 하였다. 현재 한국미술협회 심사위원, 한국예술협회 이사, 한국미술진흥원 부설 미술연구소 연구원으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종 선정된 수상자 명단은 한국미술진흥원 홈페이지 (https://kapatv.net/) 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국미술진흥원의 김순옥 원장은 “이례적으로 시도된 대규모 온라인 전시 2022 한국미술진흥원 특별기획전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릴 수 있었던 것은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작가들 덕분입니다. 출품해준 모든 작가들의 열정과 용기에 박수를 보내며, 수상자 모두에게 축하를 전합니다.”라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해마다 개최되는 한국미술진흥원 특별기획전은 3만여점의 출품작을 통해 기존의 형식적인 모든 틀을 깬 도전적인 전시도 성공할 수 있다는 사례를 보여주며 미술콘텐츠의 역할과 정체성을 공고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한국종합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