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한국미술진흥원과 부설기관에서 작년 1년간 미술 전 분야를 망라한 대규모 온라인 전시회 수상자 발표

대상(갤러리 인기작가상)에 이학재 작가 선정되다.

한국종합방송 | 기사입력 2023/02/22 [15:57]

한국미술진흥원과 부설기관에서 작년 1년간 미술 전 분야를 망라한 대규모 온라인 전시회 수상자 발표

대상(갤러리 인기작가상)에 이학재 작가 선정되다.

한국종합방송 | 입력 : 2023/02/22 [15:57]

국내최대 미술플렛폼 한국미술진흥원에서 기획한 2022 특별기획전이 성공리에 막을 내리고 2023120일에 심사발표를 하였다. 미술 분야를 망라한 이 행사는 온라인전시와 오프라인전시를 통해 유럽과 중남미전시까지 이어져 파격적인 행보를 하며 영예의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출품 분야는 29 분야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조각, 판화, 디자인, 사진, 서예, 문인화, 민화, 도자, 불화, 서각, 전통공예, 현대공예, 설치미디어아트, 디지털아트, 융합미술, 복합미술, 건축미술, 샌드아트, 인두화, 애니메이션, 캘리그라피, 그림과 , 패션, 뷰티, 화웨장식, 야생화그림아트)로서 현재까지 3만여점으로 단순한 전시를 넘어 미술계의 대축제가 되었다.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수준 높은 작품들이 전국에서 대거 출품되어 한달간 3차에 걸처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였다.

 

 

▲ 대상(갤러리 인기작가상) 수상작_이학재 _호랑이가 말했다.  © 한국종합방송



▲ 이학재 작가  © 한국종합방송


카파미술관 전시작가 중에 대상(갤러리 인기작가상)은 이학재 작가가 수상하였다.

 

호랑이가 말했다연작을 선보이는 이학재 작가가 그리는 호랑이는 정감이 넘친다.

이학재 작가는 호랑이는 또 하나의 내가 세상과 소통하는 통로다. 다소 과장된 몸짓과 우스꽝스러운 표정이지만 세상을 바라보는 나의 진실된 언어이다.”라고 말한다.

이학재 작가는 한성대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개인전 및 다수의 그룹전에 참가 했다. 경향신문사 2020 올해의 작가상, 유나이티드 우수작가상, 사단법인 문화예술교류진흥회 최우수 작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전업 작가로 미술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종 선정된 수상자 명단은 한국미술진흥원 홈페이지 (https://kapatv.net/) 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국미술진흥원의 김순옥 원장은 이례적으로 시도된 대규모 온라인 전시 2022 한국미술진흥원 특별기획전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릴 수 있었던 것은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작가들 덕분입니다. 출품해준 모든 작가들의 열정과 용기에 박수를 보내며, 수상자 모두에게 축하를 전합니다.”라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해마다 개최되는 한국미술진흥원 특별기획전은 3만여점의 출품작을 통해 기존의 형식적인 모든 틀을 깬 도전적인 전시도 성공할 수 있다는 사례를 보여주며 미술콘텐츠의 역할과 정체성을 공고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